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JOBSTATION

자주하는 질문

  • 정직원의 4대보험과 퇴직금이 궁금합니다.

    (주)잡스테이션은 4대보험 가입신고 사업장입니다. 입사와 동시에 4대보험의 적용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4대보험 항목 중 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은 개인부담분과 회사부담분으로 나뉘어 납부가 이뤄지며, 산재보험의 경우 100% 전액 회사가 부담하고 있습니다. 퇴직금의 경우 근로자가 1년 이상 사업장 재직시 적립되는 부분입니다.

  • 그렇다면 저의 소속사는 어디인가요?

    (주)잡스테이션과 인력파견 계약이 성립되어있는 골프장에서 근무를 하시더라도 소속은 저희 잡스테이션이라는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따라서 급여 및 복리후생등 근무시 궁금한 사항이나 문제발생시 언제든 저희 (주)잡스테이션과 상의해주시면 됩니다.

  • 파견근로자로서의 불이익은 없나요?

    (주)잡스테이션 소속의 파견근로자들은 법률상의 근로기준법에 근거해 파견사업주인 (주)잡스테이션으로부터 파견근로자에 대한 고용주로서의 의무이행 및 권리요구를 보장 받습니다. 또한 사용사업주와 파견사업주(잡스테이션) 모두 근로기준법에 근거해 각각 휴식/근로시간과 임금지급의무를 사용자로써 책임지도록 명확하게 규정해 놓았습니다.

  • 인재파견회사 이용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첫째. 폭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잡스테이션의 산하 채용 대행위탁과 도급(아웃소싱)형태로 운용중인 물류센터, 생산직, 골프장등 회원님들이 선택하실 수 있는 근무지입니다.
     둘째. 우수한 인재를 필요로 하는 사업장의 경우 자신들의 기업문화에 어울리는 구직자 들을 선별적으로 선택 채용할 수 있는 기회의 활용입니다.
     셋째. 근로자와 사용자간의 요구사항에 대한 맞춤인재 파견으로 상호 만족도를 높여 드립니다.
     넷째. 구직자에겐 원활한 경력관리를, 구인업체에겐 안정적이고 우수한 인재의 활용이 보장됩니다.

  • 아웃소싱과 인재파견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A. 가장 큰 차이점은 업무의 지휘, 명령을 누구에게서 받느냐입니다. 아웃소싱의 경우 업무의 지휘,명령을 당사인 (주)잡스테이션으로부터 받을 뿐만 아니라 급여,4대보험적용, 복리후생까지도 적용을 받는 형태의 인력운용을 말합니다.
     반면 인재파견의 경우 업무 의 지휘,명령은 (주)잡스테이션으로부터 파견된 사업장의 책임자로부터 받고, 급여 및 보험과 복리후생만을 (주)잡스테이션으로부터 적용받는 형태의 인력운용을 뜻합니다.

  • 아웃소싱이 정확히 무엇인가요?

    A. 아웃소싱이란 말 그대로 어떠한 프로젝트(사업)를 실행하기 위해 외부의 인력자원을 이용하는 시스템을 포괄적으로 의미합니다. 원래의 의미대로 어떠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한 외부인재의 활용이란 의미로 이해하셔도 됩니다. (주)잡스테이션은 사업장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풍부한 인재를 확보하여 인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사업부서의 프로젝트 수행에 최적의 인재를 파견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