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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소싱

JOBSTATION

고객 최우선주의를 실천하겠습니다.OUTSOURCING

공급업체(잡스테이션) → 독립적 업무수행 → 활용업체(사용회사) → 업무 위탁 계약 → 공급업체(잡스테이션) → 업무 지휘 명령 → 근로자 → 고용계약 → 공급업체(잡스테이션)

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기업경영에 있어서 필요한 기능을 자체적으로 실시하지 않고 외부에 위탁하여 대행하게 하는 업무처리 방식을 의미한다. 즉, “외부에서 조달한 각종 지원을 활용하여 자사의 핵심역량을 키워 나가는 경영전략” 으로서, 기업들이 자사만이 보유한 차별화 된 기술이나 기능, 즉 핵심 역량에 전력하기 위하여 핵심역량을 제외한 기타부분의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수행함으로써, 자사 핵심부분의 강화와 동시에 지원분야 업무수행에 있어서도 전문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기업 경영전략의 일환이다.

아웃소싱은 처음에는 생산부문에서 시작하여 점차 그 영역이 넓어지기 시작했다. 즉, 판매와 정보처리시스템 등 기업들의 경영활동 요소요소까지 확산되었다. 최근 기업 경영에 있어서 세계화, 전문화, 급속한 변화 등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에게 세계적인 기회활용 및 경쟁력 강화, 핵심사업에 집중화, 기업조직의 변화 때문에 아웃소싱이 필요해지고 있다.

아웃소싱(OUTSOURCING) 취지

    • 01 전략적측면STRATEGY
      • 핵심 사업영역의 집중화
      • 세계적 수준(World-Class)역량 활용
      • 리엔지니어링의 효과를 가속화
      • 위험(Risks)분산 효과
      • 한정된 자원을 전략적 활동에 집중적으로 투입
    • 02 전술적측면MENTIONED
      • 운영비용의 절감
      • 투자자본금 확보
      • 현금유입
      • 내부에서 조달 가능하지 않은 자원 확보
      • 관리하기 힘든 기능의 통제가능성 증대
      • 신기술을 활용한 인프라 구축
    • 03 근원적측면ORIGIN
      • 원활한 구조조정 수행으로 재무적 구조를 향상
      • 인력 절감을 위한 경우
      • 기술적 하부구조를 신기술 구조로 전환
      • 기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수단